본문 바로가기

다녀왔던 곳

[포항1박2일 가족여행] 포항북구물회맛집_죽천회타운 후기 -여행 1일차

가족끼리 1박 2일 여행을 계획했다. 부산에서 출발하는지라 1. 거리가 운전하기에 적당하고  2. 작년에 가본적제외(통영, 거제)하고  3. 맛집,볼거리가 다 충족되어야 하는 여행지 중 '포항'이 가장 우선순위에 들었다. 

 

사실 내 기억엔 없지만 아빠는 포항에 우리가족 다같이 갔던 적이 있다고 한다. 하지만 그 외엔 딱히 가볼만한 곳이 없는 것 같아 행선지를 포항으로 결정했다. 

 

에어비앤비로 숙박을 알아봤다. 사실 여러 사이트 등을 통해서 알아봤지만 풀빌라는 비싸고 최대 4인이라 적어놓고선 2인 이상부터는 추가요금을 받는 이해할 수 없는 숙소들이 많아서 머리가 아팠다. 

 

그 와중에 에어비앤비를 통해 구룡포에 있는 보물집(?)을 찾아내었고 직접가보니 성공적이었다. !! (숙소 공유는 댓글을 통해 문의주세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물회를 파는 곳부터 찾아봤다. 

 

사실 포항물회는 유명하다. 그래서 포항물회 맛집이라고 검색하면 정말 다양한 식당들과 후기들이 나온다. 사실 난 바로 상단에 뜨는 건 광고같아서 일단 제치고 본다. 그렇게 찾은 곳은 포항에 있는 '죽천회타운' 

 

 

위치 

http://naver.me/F9QpJ2TG

 

죽천회타운 : 네이버

방문자리뷰 4 · ★4.25 · 매일 11:00 - 21:00, 마지막주문 20:30까지

m.place.naver.com

 

사실 포항물회가 뭐 어떤 맛인지도 모르는 내가 맛집을 추천하는 건 좀 한계가 있다. 하지만 아빠가 괜찮다고 딱 한마디 했으니 이 정도면 어느정도 성공한 집이다. (대게 70%는 맛없다고 대답하는 아빠다) 의외로 식당 주변에 차들도 있다. 하지만 엄청 붐비거나 하지 않으니 딱 마음에 들었다. 

 

죽천회타운, 확장해서 그런지 옆에랑도 가게가 이어져있다. 

 

메뉴

 

기본찬이다

기본찬에는 홍합탕, 멍게, 매운탕도 준다. 알감자도 함께 주는데 이것만으로도 우선 대만족! 다른 물회집들도 찾아보니 매운탕 주는 집들이 꽤 많았다. 한번쯤은 찾아보고 방문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참가자미물회(18,000원) : 생선이 정말 많다.

 

특물회(22,000원) : 전복이 배로 많고 소라도 함께 있다.

 

일단 양념장은 안에 담겨져 있다. 그대로 섞으면 된다. 그렇게 맵진 않고 달달하면서 삼삼한 맛이다.

 

물회에다가 공기밥도 기본적으로 제공해준다. 양이 적진 않았다. 물회도 먹고 매운탕도 먹으니까 맛의 균형을 맞춰주는 느낌이 들기도 했다. 사실 원래 물회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는데 삼삼한 이 물회때문에 뭔가 매일 밥반찬으로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까지 들었다. !!

 

 

오늘 분량은 이정도까지 해야할 것 같다.!! 다음편엔 곤륜산, 죽도시장 대게 먹은 후기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