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녀왔던 곳

[국민내일배움카드/그래픽디자인(기초)] 수강내용후기 - 2,3번째/ 포토샵일러스트 유튜브 강의 추천(롤스토리디자인연구소)

내일배움카드로 신청한 그래픽기초 수업내용(16차)은 대략 이렇다 

-포토샵 기초(6강)

-일러스트 기초(6강)

-응용(종합) (4강)

 

한참 유튜버되고 싶어서 썸네일이랑 이런 것들을 만든 적이 있었는데 그 때

"포토샵이랑 일러스트를 정말 많이 쓰겠구나 "라는 느낌이 들었었다.

"학교에서 배웠거나 대학생활동안 좀 알았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라는 아쉬움도 있었고,

"지금 배워놓는것도 좋겠지.." 등등 여러 생각이 들었었다. 

 

 

고민고민끝에 난 제대로 된 수업을 듣기로 하여서 정말 수강 기간 동안은 여러 포토샵 기술들도 배워보면서 포토샵./일러스트에 대해 좀 더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지기로 했다!! 정말 기본적인 사이즈나 텍스트 수정은 회사에서도 하면 금방하니까 더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하지만.. 그건 뭐 따로 맡기는 업체가 있으니 그냥 나혼자 만족하는 수준으로만 할 것이다. 우헤헤

 

 

아무튼..!! 두번째 포토샵 수업에서는 '누끼따는 법'에 대해서 배웠다. 사실 블로그에서 누끼따는 법을 소개하는 것보다 영상을 통해 직접 프로그램을 만져보면서 배우는게 훠얼씬 효과적이라서 내가 그동안 봐왔던 유튜버 한분을 소개할까한다. 

 

 

바로 '롤스토리디자인연구소' 다! 정말 설명도 깔끔하고,, 포토샵/일러스트 기술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필요한 개념들에 대해서도 쉽고 자세하게 알려주신다. 실제로 나는 수업시간에 이해가 안되는 부분, 혹은 설명이 조금 더 필요한 부분들을 이 채널을 통해 더 보충한 적도 있다! 

 

https://www.youtube.com/c/rollstory/featured

 

롤스토리디자인연구소

디자인 공부? 학원은 왜가? 우디와 함께 독학하자! 실무 디자이너가 되는 그날까지, 롤스토리디자인연구소가 언제나 함께 할게요 :) 구독 & 좋아요 & 알림 버튼 꾸욱~은 우디에게 큰 힘이 됩니다

www.youtube.com

 

*이 유튜브 채널에 강의 수가 엄청 많아서 하루만에 다 끝내기는 불가!!! 시간날때마다 짬짬히 하는 걸 추천한다! 

자르기툴 + 레이어마스크 등등.. 포토샵 88번째 강의인가 .. 그렇다.

 

이건 인스타용 파노라마 사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강의를 하고 따라해본 작품이다!! (작품이라 하긴 좀 그렇지만) 예제 사진들도 다 강의에 올라가져 있기 때문에 그냥 프로그램만 가지고 있으면 끝!! 언어배울때랑은 너무 다른 이 느낌.. ☆

 

 

세번째 포토샵 수업에서는 '자르기툴/도형/텍스트'에 대해서 배웠다! 사실 이때 나는 멘붕이 좀 와서 더더욱 집에서 복습해보는 시간을 많이 가졌다. 수업을 수강하면서 금방금방 따라가는 학생들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 라는 생각이 많이 들고, 나는 왜 이렇게 뒤쳐지는 거지.. 라는 생각도 많이 하게 되었었다. 하지만.. 진짜 이걸 제대로 배워보는 건 처음이니까 주눅까지 들 필요는 없을 것 같다!! 할 수 있다!!! 

 

벌써 포토샵 기초강의 중 절반을 배웠다!! ㅋㅋㅋㅋ 6강의 동안 어떤 걸 배울지는 궁금하지만 왠지 이 수업이 다 끝나도 배울 건 정말정말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럼 다음 수업 후기도 또 올려야지..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