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녀왔던 곳

[국민내일배움카드/그래픽디자인(기초)] 수강내용후기 - 첫날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했다! 취준생때 한번 발급받아서 6개월동안 수당받으면서 지냈었는데 이번에는 근로자 자격으로 자비부담을 어느정도 하고 등록하게 되었다! 

 

수강명 : 그래픽디자인기본(일러스트, 포토샵)

훈련기관 : 부산 it교육센터 (서면역 2번출구쪽)

 

수강신청 방법

https://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직업훈련포털 HRD-Net

나에게 맞는 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청년이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www.hrd.go.kr

먼저 해당 사이트에서 듣고 싶은 과정을 클릭한 뒤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사실 수강신청을 한 뒤에 뭐 접수가 되었다, 이런 알림이 따로 오지 않아서 엄청 불안했었다. 

금요일 밤에 수강신청을 해서 월요일까지 기다렸었고 불안한 마음에 훈련기관 홈페이지에 들어가 다시한번 수강신청을 눌렀다 ㅋㅋㅋㅋㅋㅋ

 

월요일 오후에 연락이 와서 두 곳에서 수강신청하신 거 다 확인했다고 연락이왔고 아직 수강인원이 다 차지않아서 개설여부를 수요일쯤에 전해드리겠다고 왔다... 그리고 화욜날 수업이 개설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 문자를 받고 나서 바로 고용노동부에서도 카톡 수강신청 접수가 되었다는 알림이 왔다! (야호!!) 

 

결제 방법

지원금은 내가 발급받았던 배움카드에서 차감되고 자비 부담은 훈련기관에 가서 직접 결제를 하면 되는 방식이었다. 나는 개강날 훈련기관 가서 결제를 했다! 생각보다 간편하지만 깔끔한 방식이어서 만족 ^_^ 포토샵/일러스트 기초를 8만원 내고 배울 수 있게 되었다! 16회 동안 열심히 들을 예정이다. 

 

 

08.30 수업내용 

강의실 모습

 

1. OT 

우선 OT를 20분 동안 들었다. 출석률은 80%이상을 충족해야 지원금을 온전히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보통 집에 있는 컴퓨터에는 프로그램이 깔려있지 않아서 복습을 하고 싶어도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여긴 그런 걱정을 안하게끔 잘해주신다 ^^ (말은 못하겠지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2. 포토샵과 일러스트 차이 

  포토샵 일러스트
색 사용 RGB CYMK (인쇄용)
단위 픽셀단위를 사용하기때문에 이미지 확대를 하면 깨져보일 수 있음 벡터사용으로 이미지 확대를 해도 깨지지 않음
해상도 72 (많이 쓰는 기준) 300 (많이 쓰는 기준)

열심히 설명해주셨지만.. 가장 크게 기억이 남는 부분은 이정도이다. 그래도 예전부터 '일러스트할거면 왜 포토샵 해?' 이런 의문이 좀 있었는데 개념 설명을 들으니 어느정도 해소가 되었었다! 

 

 

3. 포토샵 강의 -(1)

가장 기본이 되는 파일 열기, 이미지 불러오기, 이미지 크기 조절, 캔버스 크기 조절, 레이어의 개념 등 프로그램을 손대기 전에 필요한 기초작업 등을 배웠다...! 

 

뭐 단축키나 이런것들도 익히고 했지만 나머지 내용들은 다음 포스팅때 써야겠다! 

 

 

우선은 이번 회차에는 수강인원이 정말 적어서 수강자입장에서는 매우 만족이다!!  내일배움카드로 정말 알차게 들어야겠다!! 한번 배워놓으면 계속 쓸거니까!